왼쪽 광고영역

엄마와아기

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임신/출산/육아

아이키우기 좋은나라
한국출산장려협회가 함께합니다.

한출협배너

한국출산장려협회 추천 도서! 출산장려 성공시크릿 > 협회동정

한국출산장려협회뒤로가기

소식 한국출산장려협회 추천 도서! 출산장려 성공시크릿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9 01:01

본문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는 인구절벽의 시대, 출산장려 성공 솔루션을 말하다.
한국출산장려협회 추천 도서!

대한민국 합계출산율 0.84명이라는 초저출산율 시대다. 1960년 이래로 정부의 “하나만 나아도 삼천리는 초만원”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강력하게 추진되어 온 산아 제한정책은 결국 인구절벽이라는 위기를 낳았다. N포세대를 낳은 각박한 현실도 한몫한다. 아무리 애를 낳으라고 외쳐도 소용이 없다. ‘내가 고양이하고 살지, 시집가나’라는 말이 나오는 참이다. 이대로 강 건너 불구경하듯이 바라보다가는 2500년이면 한국이라는 나라가 이 지구상에서 영원히 사라지게 된다.

본서는 그러한 현실을 두고 경각심을 가질 것을 촉구하며 출산장려의 중요성과 저출산 고령화 문제를 해결할 실마리를 담았다. 저자는 (주)씨에이팜을 창립, 임산부 전용 튼살크림 ‘프라젠트라’를 개발하기도 한 성공한 기업가이다. 둘째 아이를 낳을 경우 50%, 셋째 아이면 무료로 크림을 제공하는 사업을 펼치고 한국출산장려협회를 설립하여 활발한 활동을 벌이는 등 출산장려에 심혈을 기울인 전문가다. 그는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위기의 원인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어떻게 하면 이를 극복할 수 있을지를 다각도로 조명하고 있다. 출산장려는 제2의 구국운동이자 정부가 반드시 해내야 할 과제임을 말하며, 다양한 해결법을 제시하고 젊은이들의 힘을 돋울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며 모두 한마음 한뜻이 되기를 적극 촉구한다.




박희준

저자 : 박희준
1955년 베이비부머 1세대로 경북 칠곡군에서 출생하여 대구고등학교, 경북대학교 농생명과학대를 졸업하다. 그 후 경북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취득. 대구한의학대학교 한방산업대학원 박사 수료 후 숭실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박사 졸업하다.

튼살크림을 발명하고 (주)씨에이팜을 창업하여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장려운동에 매진했으며 국내외의 많은 대회에서 다수의 수상경력을 쌓았다. 저출산이 가져오는 미래의 인구절벽을 알아보고 (사)한국출산장려협회를 세워 저출산·고령화문제 해결에 뛰어들었다. 출산장려운동에 헌신한 공로로 2018년 유네스코 서울협회의 올해의 인물에 추천되어 수상했다. 을지대학교 겸임교수로 출강했으며 서울영동라이온스클럽 회장을 역임하였다.

댓글 0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한국출산장려협회

사이트 정보

(사)한국출산장려협회 / 이사장 : 박희준 /개인정보처리방침/이용약관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72 광명무역센터 A동 1507호
© 2020, Web developer unU

© (사)한국출산장려협회